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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기획/내 기획서

[MMORPG] 스킬(마법) 아이디어

스킬의 사용은 사용자(본인), 타 접속 사용자, 몬스터등이 사용

스킬의 종류에는 회복류 , 공격류 , 보조류 등이 있다


스킬에는 기본스킬 , 고급스킬 , 승급스킬 등이 존재


  • 각 스킬 2개 이상을 조합하여 새로운 스킬을 생성할 수 있다
  • 2개 이상의 스킬을 연속적 또는 정해진 패턴대로 발동시 전혀 새로운 스킬이 발동

패턴을 이용하여 스킬 발동시 등록이 되질 않는다

스킬을 조합 할 경우 새로운 스킬이 스킬사용창에 등록된다.


  • 스킬강화를 이용하여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스킬의 사용 빈도에 따라 그 스킬의 데미지, 숙련도 등의 차이로 인해 데미지에 차별이 생기도록한다.
  • 스킬강화로 인한 패널티 중 회복이 불가능한 패널티가 존재한다.

  • 스킬을 조합하여 사용 할 경우 조합시 실패될 확률이 존재하며
  • 실패시 해당 스킬은 사라지지 않고 숙련도 및 스킬레벨이 일정량 하락하게 된다

  • 스킬 강화 시 스킬 조합과 동일하게 실패율이 존재하며 실패시 해당 스킬의 레벨이 강화 등급에 따라 차별적으로 하락한다.
  • 각 직업별로 '비밀스킬'이 존재하며 비밀스킬의 경우 특수한 퀘스트와 특수조건을 만족해야 습득이 가능하다
  • '비밀스킬'의 경우 사용시 일반스킬 , 고급스킬 , 승급스킬에 비해 스킬사용 패널티가 엄청나며 , 스킬 사용시 그 효과 또한 타 스킬에비해 뛰어나도록 한다.

  • '비밀스킬'의 경우 습득레벨이 존재하지 않으며 체력 / 마력 / 힘 / 민첩 / 지력 / 지혜 / 행운 등의 능력치에 비례되어 그 효과가 결정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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